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사이트맵 / ENGLISH
 
 
 
 
 
Home > 지식정보누리센터 > 교통안전 > 익히면 유익한 운전습관 > 차내휴대품관리  
 
 
유아용좌석  안전벨트의 착용   목부상예방  차내휴대품관리
 

 
차내 휴대품은 사고시 흉기
당신이 운전하던 차가 50km/h의 속도로 벽이나 가로수 같은 고정물체와 충돌한 경우를 생각해 보자.

0.015초후 에어백은 완전히 팽창하고, 안전벨트는 당신을 의자에 고정시켜 약간의 타박상을 입는 것만으로 위험을 모면하는 당신은 행운아다.
그러나 0.14초후 대개 차량 뒤쪽에 놓아둔 두꺼운 도로 안내책자 또는 007 가방이 당신을 강타할 것이다. 이때 비록 당신의 차량이 거의 정지하더라도 그 책자는 50km/h의 속도로 움직이기 때문에 2kg의 무게에 불과한 그 책자가 40kg의 충격력으로 당신의 머리 뒷부분을 강타하는 것과 같게 된다.
안전하게 또는 적절하게 놓아두지 않은 차량내 휴대품은 교통사고가 발생할 경우 뿐 아니라 강하게 급제동 할 경우에도 미사일 처럼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예를들면, 50km/h의 속도에서 무게가 45g인 우산은 무거운 망치로 강하게 치는 것과 같은 영향을 미치고 일반적으로 무게 5kg인 서류가방은 45kg의 중량을 갖는 치명적인 무기로 바뀔수 있다.
 
안전하게 고정되지 않은 차량내의 휴대품으로부터 심한 손상을 입지 않기 위해서는 :
- 모든 휴대품은 비록 무게가 얼마 되지 않더라고 차량내가 아닌 트렁크에 놓아둔다.

- 의자 뒤쪽의 우측에 놓아둔다.(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의자는 휴대품을 앞으로 이동되지 않도록 장벽으로 작용한다)

- 트렁크에 넣을 때, 가장 무거운 것을 바닥에 놓아둔다. 트렁크안의 물건은 담요같은 것으로 덮어
  두고 움직이기 쉬운 물건은 소품함에 넣어두며 끈같은 것으로 고정시킨다.
- 뒷자석에 탑승자가 없을 경우에는 안전벨트를 이용하여 가능한 대각선으로 넓게 고정시킨다.
 
   
 
 
Copyright(C) by GOODPNS.COM All rights reserved.